17. 구 매

자재관리규정
(EOM-구-0100)

주문제작설치품구매규칙 (EOM-구-0101)

공사기자재관리 규칙 (EOM-구-0102)

자재창고관리 규칙 (EOM-구-0103)

자재등록회사관리규정(EOM-구-0200)

자재협력회사관리규칙(EOM-구-0201)

해외자재관리 규정(EOM-구-0500)

외주관리 규정(EOM-구-0700)

시공 협력업체 등록평가 규칙
(EOM-구-0701)

시공 하도업체선정 및 계약관리 규칙(EOM-구-0702)

해외 외주관리 규정(EOM-구-0800)

부서

자 재 부

제정

94. 1. 4

표준번호

EOM-구-0100

1/53

기능

구매/자재

개정

 

 

 


제목

자재관리 규정

 

 목      차

  1. 적 용 범 위
  2. 목         적
  3. 책임과 권한
  4. 용어의 정의
  5. 자재(총괄)소요계획서
  6. 자재구매요구서
  7. 자 재 구 매
  8. 자재의 검사, 검수
  9. 자재의 입,출고 관리
  10. 자 재 전 용
  11. 자재 마감 결산
  12. 관 련 문 서
  13. 별         첨

 

1. 적용범위

    본 규정은 (주)기술사사무소 성우엔지니어링(이하 "회사"라 함)의 국내공사에 투입되는 자재의 구매·관리에 적용한다. (단, 공무부가 관리하는 중기관리업무상의 자재조달 Service업무, 총무부가 구매관리하는 차량운반구, 사무용 소품, 환경안전부에서 관리하는 품목인 안전장구, 기술연구소가 관리하는 시험기기등은 본 규정의 적용을 받지 아니한다. )

2.목 적

    본 규정은 자재의 구매 ·관리시 고려되어야 할 모든 필요한 요구 사항들이 구매문서에 정확하게 명시 ·언급되었는지를 확인하고 보존하기 위함에 있다.

3. 책임과 권한

    3.1 주관부서 : 자재주관부서인 본사 자재부는 자재전반에 걸쳐 효율적인 운영을 도모하며 각 단위 관리부서의 자재운영 실태를 파악하고 유기적인 자재관리가 이루어지도록 지시 ·감독의 책임이 있다.

    3.2 단위관리부서: 자재단위 관리부서인 각 현장 및 창고는 소관운영 ·자재에 대하여 보관 ·검수 ·정비 ·수리 ·개조 ·제반운용 및 관리에 대한 책임이 있다.

    3.3 자재부서장

    3.3.1 자재부서장의 업무는 다음과 같다.

      1) 자재 구매 계획의 수립

      2) 자재요구서 접수 및 검토

      3) 거래선 선정

      4) 자재발주 및 계약

      5) 납품관리

    3.4 현장소장

    3.4.1 현장소장의 자재관련 업무는 다음과 같다.

      1) 자재소요 계획수립

      2) 입고자재관리

    3.5 현장공사 담당자

    3.5.1 현장공사 담당자의 자재관련 업무는 다음과 같다.

      1) 자재요구서 작성

      2) 자재검수(제품품질)승인

    3.6 현장 자재담당자

    3.6.1 현장 자재담당자의 업무는 다음과 같다.

      1) 자재요구서 검토, 송부

      2) 위임 자재의 구매 관리

      3) 현장자재관리

      4) 자재검수 (제품수량)승인

      5) 자재관련 서류 비치

4. 용어의 정의

    4.1자 재

    공사용 직접자재, 가설자재, 소모성공기구 및 기타 필요한 자재를 말한다.

    4.2 자재관리

    공사에 필요한 자재의 소요량 파악 및 자재투입이 완료되기까지의 소요계획, 청구, 구매, 운반, 보관투입 및 사후관리 등 일련의 행위를 지시, 통제, 조정하는 기능을 말한다.

    4.3 직접자재

    공사에 투입, 완전 소모되어 공사 목적물을 형성하는 자재.

    (철근, 시멘트, 골재, 내외장재, 전기, 설비, 기계류 등)

    4.4 가설재

    공사에 투입되어 사용한 후 매회에 걸쳐 재사용이 가능한 자재.

    (가설철재, CAMP, 가설목재)

    4.5 소모성 공기구

    공사를 수행하기 위하여 보조적으로 사용되는 공구, 당해년도 비용으로 처리되는 공기구를 말한다.

    4.6 불용자재 : 직접자재 및 소모성 가설자재에서 공사 수행시 발생하는 사용가치가 없는 자재

    4.7 노후자재 : 가설자재의 상태가 수리를 요하거나 그 수리비가 사용가치4.8 손망실 : 부주의한 관리로 자재를 사용 불가능한 상태로 훼손하거나, 손실 ·도난등의 망실을 말한다.

    4.8 손망실 : 부주의한 관리로 자재를 사용 불가능한 상태로 훼손하거나, 손실 ·도난등의 망실을 말한다.

    4.9 재고관리 : 보관자재를 상시사용 또는 전용할 수 있도록 품명, 규격, 수량, 외관 상태와, 자재관련서류 등을 확인, 정리, 유지, 보관 및 현황파악 등을 하는 일련의 과정을 말한다.

    4.10 재고자재 : 보관중인 자재로 공사두입 이전의 자재를 말한다.

    4.11 잉여자재 : 공사현장의 재고자재중 향후 공사에 투입예정이 없어 언제든지 타현장으로 전출이 가능한 자재를 말한다.

    4.12 전용

    단위 현장간에 사용 완료된 잉여자재가 자재관리 창고나 타현장으로 전 ·출입되는 것을 말한다.

5. 자재(총괄)소요 계획서

    5.1 작성시기

    5.1.1 신설현장

    현장은 공사 착공후 30일 이내에 실행예산에 의거, 공정에 따른 자재총괄소요계획서(별첨 13.5)를 작성하여 자재부에 제출하여야 한다. 단, 선시행공사 및 실행작성 이전의 경우, (익)월 자재소요계획서를 자재부에 제출하여야 한다.

    5.1.2 기존현장

    매월 25일까지 자재총괄소요계획서를 근거로 (    )월 자재소요계획서(별첨13.6)를 자재부에 제출한다.

    5.2 작성방법

    5.3.1 자재총괄소요계획서는 직접재, 가설재로 구분하고 실행예산과 공정계획에 의거 작성하여야 한다.

    5.3.2 자재총괄소요계획의 변경요인이 발생시 변경사유를 첨부하여 변경소요계획서를 제출하여야 한다.

    5.3 제출 및 접수

    5.3.1 자재총괄소요계획서는 현장소장 책임하에 공무담당자가 2부를 작성하여 자재 관리자를 경유하여 1부는 현장에 보관하고, 1부는 본사 자재부에 제출한다.

    5.3.2 자재부는 접수된 자재총괄소요계획서를 근거로 자재발주 및 구매시 참고하여 반영한다.

6. 자재구매 요구서

    6.1 자재 구매요구서 작성

    6.1 1 현장공사담당은 자재총괄소요계획서를 근거로 충분한 납기를 고려하여 자재요구서(별첨 13.7)를 작성하여 현장 자재담당자에게 제출하여야 하며, 필요한 경우 시방서 및 도면, 기타서류를 첨부한다.

    6.1.2 현장 자재담당자는 이를 접수 후 자재총괄소요계획서 및 실행예산을 확인하고 현장소장의 승인을 득한 후 자재부에 제출한다.

    6.1.3 예상치 못한 사정으로 긴급조달을 요하는 자재애 대해서는 전통이나 FAX로 자재부에 선 요청후 정식서류를 즉시 처리할 수 있다.

    6.1.4 지급(관급)자재의 대체를 목적으로 자재를 청구할 때는 요구서에 지급대체분임을 명시하고, 지급재 대체 사용승인 증빙서류를 첨부하여야 한다.

    6.1.5 자재의 청구는 현장소장의 명으로 행하여야 하며, 이에 따른 모든 책임은 소장이 진다.

    6.2 작성방법

    6.2.1 자재요구서는 자재소요계획에 근거 청구일자, 현장코드, 공종명, 품명, 규격, 단위, 실행예산, 기집행량, 금회청구량, 납품요청일 및 기타 상세한 내용을 기입하여 충분한 납기를 고려하여 제출하여야 한다.

    6.2.2 공정상 특수한 기술을 요하거나 규격이 복잡한 자재의 요구에는 시방서, 설계 도면 또는 견본등을 첨부하여야 한다.

    6.2.3 현장자재담당은 작성된 2부의 자재요구서중 1부는 현장에 보관하고, 1부는 자재부에 제출한다.

    6.3 자재요구서의 처리

    6.3.1 자재부는 자재요구서를 접수하면 청구수량의 실행예산을 확인한다.

    6.3.2 확인이 끝난 자재에 대하여는 재고상황을 고려하여 전용 또는 신규구매 여부를 결정하여 조치한다.

    6.3.3 특별한 사유에 의거 현장구매가 유리하다고 판단될 경우에는 구매행위를 현장에 위임할 수 있다.

    6.3.4 요구된 자재가 현장 사정으로 인하여 투입중지 또는 연기되었을 경우, 즉시 이를 자재부에 통보하여야 한다.

7. 자재구매

    7.1 시장조사 . 비축이나 조기발주 여부등의 수급계획을 수립한다.

    7.2 구매의 원칙

    7.2.1 본사구매

    모든 자재는 본사 자재부에서 구매하는 것을 원칙으로 한다.

    (단, 현장구매의 경우 현장소장 책임하에 현장구매 한다. )

    7.2.2 현장구매

    잡자재 및 품질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치지 않는 일백만원 이하인 구매품으로 현장구매가 유리한 품목

      1) 현장 자재담당자는 자재요구서를 검토 본사 담당자와 협의하여 현장구매여부를 결정한다.

      2) 현장구매로 결정된 자재에 대하여는 아래항의 현장구매 절차에 따르며, 업체 등록평가를 생략한다.

      ① 2개사 이상의 견적서를 접수하여 적정한 업체를 선정한다.

      ② 자재요구서에 견적서를 첨부하여 현장소장의 승인을 득한다.

      ③ 승인업체로 하여 자재를 구매 공사 투입한다.

      ④ 월 마감시 증빙 (세금계산서 ,거 래명세서<업 체용서식 ,당사서식>을 자재부에 접수한다.

      ⑤ 자재부는 월 마감시 현장구매 처리한다.

      ⑥ 현장관리자는 현장 구매 관련 서류를 유지 관리한다.

      ⑦ 현장구매품목 : 골재류, 목재류, 합판류 양회류 및 양회제품, 벽돌류, 단열재, 페인트류,고무 및 PVC, 바닥 및 도배지, 전기용품, 소모성가설재 및 공기구, 잡자재성 자재등

    7.3 구매 방법

    자재부는 시장조사의 결과에 따라 시장상황, 수요상황, 경제적 발주단위를 고려하여 다음 방법중 적합하다고 인정되는 방법을 채택할 수 있다.

    7.3.1 일반 경쟁입찰 구매

    등록업체에 한하며 동일장소에서 동시 견적서를 접수, 최저 응찰까격으로 하며, 실행가격을 상회한 경우, 3회까지 재입찰 하고 적격자거 없을 때는 최저가 이하로 수의계약 선정한다.

    7.3.2 지명 및 제한입찰구매

    7.3.3 수의계약 구매

    7.3.4 단가계약 구매

    단가 및 계약유효기간 등을 명기하고 단가구매계약서(별첨 13.8)를 작성한다.

    7.3.5 기타 사항은 정부구매계약제도를 참고 한다.

    7.4 구매기간

    자재부는 다음의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자재납기관리 TIME TABLE(QUFCJA 13.1)을 감안하여 최단시간 내에 발주하여야 한다.

    7.4.1 제작물로서 견적기간이 장기간 소요되는 경우

    7.4.2 희귀품으로서 업체조사에 장기간 소요되는 경우

    7.4.3 실행예산이 작성되지 않았거나 실행예산을 초과하는 경우

    7.4.5 기타 특별한 경우

    7.5 업체선정 및 평가 : 자재등록회사 관리규정(EOM-구-0200)에 따라 업체를 선정평가 구매한다.

    7.6 견 적

    7.6.1 시장조사 결과 가장 적절한 2개사 이상의 등록업체로부터 동일 방법, 동일 조건으로 경쟁견적을 입수하여 견적대비표(별첨 13.20)에 의거 비교한다.

    7.6.2 단, 단일견적(수의계약)으로 구매할 수 있는 경우는 아래와 같다.

      1) 건당구입금액이 1,000,000원 이하인 경우

      2) 주문제작품이나 독과점 품목인 경우

      3) 년간 단가계약이며, 단가계약 결재를 득한 경우

      4) 발주처 및 현장에서 시방서나 도면에 특정업체 및 메이커의 자재를 지정 선정하여 시공하고자 하는 경우

      5) 기타 필요한 경우

    7.6.3 견적입수는 봉함견적입수를 원칙으로 하며 견적개봉은 별첨 13.2에 의거 개봉 책임자 입회하에 개봉하여야 한다.

    7.7 구매계약 및 발주서

    7.7.1 계약서나 발주서 등에는 아래 사항을 명기할 수 있다.

      1) 품목, 규격, 수량, 납기

      2) 단가, 금액, 지불조건, 지불방법

      3) 인도조건

      4) 품질보증기간

      5) 절차, 사양서, 도면, 공정요건, 검사절차 및 기타기술관련 사항

      6) 당 제품에 적용되는 품질체계에 관한 국제규격의 제목 및 번호등 관련사항

      7) 검증사항과 제품출하방법

      8) 기타 필요한 사항

    7.7.2 다음 각호의 경우에는 납품계약서(별첨 13.11)를 작성, 사용할 수 있다.

      1) 제작품으로 납기가 장기간 소요되는 품목으로 납기의 지연, 단가 상승의 우려가 있을 때

      2) 기타 위약시의 처리방법 및 품목 특성상 계약서의 작성이 필요한 경우

    7.7.3 계약서 및 발주서는 전결권자의 적정성을 검토 승인후

    7.7.4 자재등록회사에 등록된 업체에 계약 및 발주한다.

    7.8 발주품의

    7.8.1 구매담당자는 적정성을 검토한 발주품의서(별첨 13.9)를 작성 전결권자 결재를 득하여야 한다.

    7.8.2 긴급을 요하는 자재는 전결권자의 구두승인을 득하여, 우선 구입하여 납품 시킬 수 있으나 사후 품의를 득해야 한다.

    7.8.3 구매 담당자는 발주품의서 득결 후 발주서를 구매선에 송부하고 발주통보서를 즉시 현장으로 송부한다.

    7.9 계약이행관리

    7.9.1 계약이행이란 계약서 작성일로부터 발주자재가 지정장소에 납품검수 완료까지를 말한다. (계약서에 명기한 경우 납품후 시운전까지)

    7 9.2 납기는 현장 납품요청일을 준수함을 원칙으로 한다.

    7.9.3 계약이행관리 업무는 구매담당자가 수행하며, 발주자재가 계약조건에 따라 납품될 수 있도록 계획적이고 합리적으로 업무를 수행한다.

    7.9.4 계약체결의 경우 계약서 후면에 인지를 첨부하여야 하며 각종 계약을 이행하기 위한 계약이행(하자)보증서등을 청구 접수하여야 한다.

    7.10 대금 지불

    7.10.1 정기외상대 지불

    자재부는 입고후 현장으로부터 거래명세서[(입고전표)(별첨 13.12)]를 접수하고, 구매선으로부터는 거래명세서 (검수보고) 및 세금계산서를 접수하여 일치여부를 확인 후 정기지불일 이후 자재대금 지불을 의뢰한다.

    7.10.2 선지급금 지불

    이행보증증권 및 이에 갈음할 수 있는 증서를 징구하며 이로인해 발생될 수 있는 회사의 손해에 대비하여야 한다. 단, 선지급금 조건이라도 소액이거나, 회사가 손해를 당할 위험이 없는 경우나 전결권자가 이를 승인한 경우는 그러하지 아니하고, 이행보증증권등은 도난 ·분실등 관리에 소홀함이 없어야 한다.

    7.10.3 수시지불

    정기외상대 및 선지급금외의 자재납품과 동시에 대금을 지급할 경우

    7.10.4 유보금 지급

    시운전(입고)완료확인 후 유보금 전표를 첨부 지급의뢰를 한다.

    7.11 변경 품의 및 계약

    7.11.1 구매품의 득결후 변경사항이 있는 경우 변경전 품의를 근거로 작성후 전결권자의 결재를 득한다.

    7.11.2 변경품의 득후 계약변경 발생시 별첨 13.19의 서식에 의거 변경계약체결을 하여야 한다.

    7.12 비축구매 및 단가계약구매

    7.12.1 자재의 안정적 조달, 비용절감 등 기회이익을 증대시키기 위해 다음 각호의 경우에는 단가계약구매 및 비축구매를 할 수 있다.

      1) 공사에 계속적으로 사용되는 자재

      2) 가격인상이 예상되며 곧 소요가 있을 자재

      3) 공급전망이 불투명한 자재

      4) 기타 단가계약이나 비축구매가 필요한 경우

    7.12.2 비축구매는 아래조건이 선행되어야 한다.

      1) 당사 예상 소요량 파악

      2) 충분한 시장조사

    7.12.3 단가계약으로 구매된 자재의 구매품의서는 견적서 입수를 생략할 수 있다.

8. 자재의 검사, 검수(별첨 13.13)

    검사 및 시험업무규정(EOM-검-0100)에 따른다.

    8.1 시운전(입고)완료확인

    자재가 입고 ·시공 ·설치가 완료되어 시운전등의 조치등으로 제품을 검수하였을 경우 시운전(입고)완료 확인서(별첨 13.10)를 작성 보고한다.

    8.2 부적합 관리

    8.2.1 현장 자재담당자는 부적합사항 발생시 부적합 보고서를 발행하고 즉시 본사 자재담당자에게 통보한다.

    8.2.2 기타 사항은 부적합사항 관리규정(EOM-공-0200)에 따른다.

9. 자재의 입,출고 관리

    9.1입 고

    9.1.1 입고관리는 다음과 같다.

      1) 자재담당자는 거래선에서 납품된 자재가 검수 완료되면 입고처리 한다.

      2) 타현장 또는 자재창고에서 전용입고된 자재는 보관전환표(별첨 13.15)를 대조 확인한 후 입고처리한다.

      3) 입고완료된 자재는 자재수불 카드(별첨 13.14)에 기록한다.

    9.2출 고

    9.2.1 재고원가처리

      1) 공사담당기사는 입고자재중 공사에 투입된 자재에 대하여 공사원가 처리한다.

      2) 자재담당자는 출고사항을 자재수불카드에 기록한 후 자재를 출고한다.

    9.2.2 타현장 전출

    자재창고나 타현장으로 자재를 전출코저 할 경우 보관전환표를 작성하여 자재를 전출시킨다.

    9.3 자재 식별 및 추적

    자재의 추적성이 특별히 요구되는 경우 공사기자재관리규칙(EOM-구-0102)에 따른다.

    9.4 원가 처리

    9.4.1 공사총 직접자재비는 출고전액을 재료비로 원가처리한다.

    9.4.2 가설철재의 사용료는 재료비로 원가처리한다.

    9.4.3 가설목재 및 소모성 가설재는 이동시 등급에 의한 차액을 재료비로 원가처리 한다.

    9.4.4 가설재의 소모처리는 재료비로 원가처리한다.

10. 자재전용

    10.1 잉여자재 현황보고

    10.1.1 현장은 발생된 잉여자재에 대하여 매월 25일까지 자재부에 서면 및 유선 ·PAX 보고하여야 한다.

    10.1.2 자재부는 잉여자재의 활용을 위해 해당 현장의 (당)월 잉여자재 보고서(별첨13.16)를 취합하여 현장간 전용 조치한다.

    10.2 자재의 전용

    10.2.1 본사 자재부는 현장 청구 자재중 자재창고 또는 각 현장의 잉여자재에 대하여 유선 및 기타 조치로 전용지시를 한다.


    10.2.2 사용이 완료되어 전용해야할 자재는 재사용 가능한 상태로 전출하여야 하며, 필요한 부착물을 제거치 않았을 경우에는 수량 및 금액에서 감가하여 그 금액을 해당 현장에 부과할 수 있다.

    10.2.3 전입 현장은 자재의 검수결과 전출입 현장간에 이의가 제기되었을 경우, 전입 현장에서는 전출 현장으로 통보하여 현장간 합의 조정하고, 조정이 안될때에는 본사 자재부에서 확인하여 조정한다.

    10.3 비용부담

    10.3.1 자재의 전용에 대한 운반비 및 부가비용은 인수현장에서 부담함을 원칙으로 한다. (단, 자재창고로 전출시는 전출현장에서 부담한다. )

    10.3.2 운반도중 손망실품이 발생된 경우에는 전출현장 책임으로 한다.

11. 자재 마감 결산

    11.1 현장 자재 결산

    11.1.1 자재담당자는 당일에 발생한 자재수불사항을 자재수불카드에 기록하여야 한다.

    11.1.2 각 현장 자재담당자는 일일 마감하며, 25일 입고 자재까지를 마감기준으로하여 월말자재결산 관련전표를 즉시 본사 자재부에 제출하여야 한다.

    11.1.3 월 검수와 즉시 공사원가에 투입되는 경우 거래명세서에 입출고 구분란에 표시한다.

    11.2 본사 자재 결산

    11.2.1 자재부는 전현장의 전표를 접수하여 전,출입 확인(보관전환표) 및 검수보고서 기재사항을 검토하여 전산입력한다.

    11.2.2 전표입력 및 결산완료 후 자재두입집계표(별첨 13.17)를 익월 마감 전까지 해당현장에 발송한다.

    11.2.3 각 현장은 자재투입집계표를 CHECK하여 착오가 있을때, 자재투입집계표 및 관련근거 서류를 첨부하여 말일까지 재고조정보고서(자재창고 관리규칙 : 별첨 6.14)를 작성하여 수정을 요구하며, 요구가 없을시, 수정없는 것으로 간주한다.

    11.2.4 자재부는 수정요구사항을 접수하여 확인하고 익월 결산에 반영한다.

    11.2.5 자재부는 구매, 재고 추이 등을 분석, 검토하여 자재관리상황보고서를 매월 작성 보고 한다.

    11.3 사용료 산정 - 별첨 13.3 참조

    11.3.1 종류별 사용료 산정은 다음과 같다.

      1) 저장품 및 일반품목 : 전.출입시 등급차에 의거 부과

      2) 소모성 가설재 : 전.출입시 등급차에 의거 부과

      3) 가설목재 : 전용시 등급조정에 따른 차액을 사용료로 부과한다.

      4) 가설철재

      ① 매 회계년도 초 잔존가액에 소정의 사용료 적용 및 본당 단가 적용 후 현장 보유수량에 승하여 현장 사용료를 부과한다.

      ② 자재 창고분 및 사용료 중지 허가 현장의 경우에는 사용료를 부과하지 않으며, 동현장의 해당 사용료를 각 현장 보유수량에 따라 배분한다.

      5) 공사중단등 특수한 사정이 있어 사용이 중단된 경우, 이를 감안하여 손료를 감액하되, 이를 증명할 자료를 제시 하여야 한다.

    11.4 사용료 산정기간

    11.4.1사용료 산정기간에 대한 것은 다음과 같다.

      1) 원칙적으로 자재가 현장에 도착한 시점부터 회수일까지를 사용기간으로 산정 , 계산한다.

      2) 신재 합판으로 제작되는 판넬의 경우는 합판 투입시점(거래명세서 발급시점)을 출발일로 기준한다.

      3) 가설목재 등급율표에 의한 사용료 부과표는 단가 변경요인 발생시 자재부서에서 전현장에 통보한다.

      4) 단가적용시점 : 통보시점을 기준으로 한다.

      5) 전출시 : 등급에 따른 이동단가 사용료 부과

      6) 판넬 기준단가 : 합판 + 소각재 소모량 + 인건비에 대한 단가적용

      7) 본사 자재부는 매년초 목재, 합판에 대한 기준 단가를 결정하여 전산에 입력한다.

    11.5 불용자재 및 손망실

    11.5.1 불용자재의 범위

      1) 화목

      2) 고철

      3) 기타 폐기 자재

    11.5.2 불용자재 처리

      1) 각 현장에서 사용중 불용자재가 발생되었을 때에는 불용자재처리(상태와 수량을 분별할 수 있는 사진 첨부) 사유를 명기하여 업무연락으로 자재부의 사전승인을 득한 후 불용재 처리하거나 매각 처분한다.

      2) 불용자재를 매각할 경우에는 2개업체 이상의 견적서를 입수하여, 그중 상위 가격 제시 업체에 매각 의뢰하며, 시장조사 결과 시가보다 저가인 경우 타업체에 의뢰하거나 재협의하여 적정가로 한다.

      3) 본사 자재부는 타당성 여부 및 가설철재 환수율을 검토하여, 즉시 결과를 통보하며 기안품의 승인을 득한다.

      4) 현장은 매각즉시 본사에 대금을 입금시키고, 사업자등록사본, 계근표, 입금표, 적재차량 사진 등을 첨부하여 발생재 처리현황(별첨 13.18)을 제출해야 한다. 단, 하도업체로 하여금 철골 제작 후 발생되는 부분은 공무부 하도급 정산서에 반영한다.

    11.5.3 손 ·망실 처리

    책임소재에 의해 변상조치함을 원칙으로하고, 그 비용을 공사원가에 투입한다.

    11.6 재고보관 및 유지관리

    공사 기자재 관리규칙(EOM-구-0102)에 따른다.

    11.7 자재보수 및 비용처리

    11.7.1 모든 자재는 사용 완료후 사용현장에서 보수하는 것을 원칙으로 하며 비용은 발생현장에서 부담하는 것을 원칙으로 한다.

    11.7.2 전출현장에서 보수를 하지않고 전용시킨 후 전입현장에서 검수결과 보수를 요하는 경우에는 보수비용은 전출현장에서 부담한다.

    11.8 자재관리 실태조사

    11.8.1 실시 시기

      1) 정기 자재관리 실태조사는 전 현장 년1회 실시를 원칙으로 한다.

      2) 특별 자재관리 실태조사는 아래의 경우 실시할 수 있다.

      ①공사준공 1개월 전

      ② 도난 또는 재해발생시

      ③ 기타 품질관리상 필요한 경우

    11.8.2 주관부서

    자재관리 실태조사의 주관부서는 본사 자재부로 한다.

    11.8.3 조 직

      1) 조사책임자는 자재부장이 된다.

      2) 조사원은 조사책임자가 임명한다.

      3) 조사원은 1조당 2명 이상으로 한다.

      4) 조사책임자는 조사 결과에 대한 책임을 진다.

    11.8.4 조사책임자는 조사실시계획(조직도 및 일정)을 수립하여, 자재관리 실태조사에 만전을 기한다.

    11.8.5 기 준
    자재관리 실태조사는 자재월보를 기준으로 한다. (단, 재고조사 대상품목은 조사 당시 전보유 자재로 한다. )

    11.8.6 절 차

      1) 조사원은 자재관리 실태조사를 실시하고, 자재관리평가기준(EOM공-0106-04)에 의한 결과를 작성하여 보고한다.

      2) 자재부는 자재관리 평가기준 결과를 검토하여 대책을 강구하고 해당현장에 필요한 처리방안을 통보한다.

      3) 각 현장은 본사 자재부에서 통보한 처리방안에 따라 조치하고 그 결과를 본사로 보고한다.

      4) 준공현장의 평가결과는 준공후 30일이내 기획조정실 기획조정팀으로 통보한다.

    11.9 환수 및 정산

    자재의 환수단가는 환수시점의 잔존단가로 하며, 이때 환수되는 자재는 사용 가능품 이어야 한다.

    11.9.1 환수자재

      1) 가설재:현장 가설재를 사용기간에 비례한 기준환수율 이상으로 환수해야 하며, 준공 완료후 기준환수율이 미달하는 손망실이 발생한 경우에는 잔존가치에 대하여 전량 공사원가에 투입한다.

      2) 특수가설재:수량만 환수하고, 금액은 공사원가재료비로 전액 원가투입한다.

      3) 직접자재:사용한 자재를 제외하고 전량을 환수한다.

      4) 소모성가설재:사용기간에 비례한 기준환수율 이상으로 환수한다.

    11.9.2 환수율 적용범위

    환수자재는 가설자재 환수량 준수율표(별첨 13.4)에 의거 수량만 적용한다.

    11.9.3정 산

      1) 정산이란 공사의 완료시점에서 공사에 투입된 자재투입비를 최종 점검하고, 도급 및 실행과 비교 검토하여, 공사의 손익을 계산하고, 잔여재고자재에 대하여 환수 및 정산하는 행위를 말한다.

      2) 현장 공무담당은 준공정산시 자재투입 집계표를 근거로 검토하여 자재정산처리 한다.

12. 관련서식

    12.1 부적합사항 관리규정(EOM-공-0200)

    12.2 공사기자재 관리규칙(EOM-구-0102)

    12.3 검사 및 시험업무규정(EOM-검-0100)

    12.4 시정/예방조치 관리규정(EOM-품-0700)

13. 별 첨

    13.1 자재납기관리 TIME TABLE

    13.2 견적 개봉

    13.3 사용료율 산정표

    13.4 가설자재 환수량 준수율표

    13.5 자재총괄소요계획서(EOM구-0100-01)

    13.6 ( )월 자재소요계획서(EOM구-0100-02)

    13.7 자재요구서 (EOM구-0100-03)

    13,8 자재단가 구매계약서(EOM구-0100-04)

    13.9 발주품의서 (EOM구-0100-05 - 07)

    13.10 시운전(입고)완료 확인서(EOM구-0100-08)

    13.11 납품계약서 (EOM구-0100-09)

    13.12 거래명세서(EOM구-0100-10 - 13)

    13.13 검수확인조서 (EOM구-0100-14)

    13,14 자재수불카드(EOM구-0100-15)

    13.15 보관전환표(EOM구-0100-16 - 19)

    13.16 월 잉여자재 보고서(EOM구-0100-20)

    13.17 자재투입 집계표(EOM구-0100-21)

    13.18 발생재처리 현황(EOM구-0100-22)

    13.19 납품변경 계약서(EOM구-0100-23)

    13.20 견적대비표(EOM구-0100-24)

    13.21 부서업무 FLOW

별첨 13.1 자재납기관리 TIME TABLE

자재납기관리 TIME TABLE



구분


품명

발주후
소요기간


시한


비고

레 미 콘

및 골재

레 미 콘

10 일

납기 20일전


골재

10 일

20



양회






양회제품


시 멘 트

7

17


벽돌, 블럭

7

17


흄관

10

20


파일

10

20


플 륨 관

10

20





적 별 돌






지용재




적 벽 돌

10

20

SAMPLE 결정기간제외

내 화 벽 돌

5

15


기와

10

20


PVC 골반

7

17


아스팔트 슁글

7

17


FRP

10

20


스 레 트

10

20










철 강 재








H-BEAM

90

100


ANGLE, CHANNEL

70

80


철판

30

40


C. T BAR

90

100


DECK PLATE

30

40


철근

30

40


일반 PIPE

20

30


강관 PIPE

20

30


륵수강관(철골용압력배관)

30

40


4-1



구분


품명

발 주 후
소요기간

요구접수
시한


비고






철물



금속제품






일 반 볼트

6일

납기 15일전


H.T 볼트

7일

납기 17일전


앙 카 볼 트

7일

납기 15일전


와이어 메쉬

7일

납기 15일전


ROOF DRAIN

5일

납기 17일전


턴 버 클

7일

납기 15일전


스틸그레이팅

7일

납기 15일전


코 너 버 드

5일

납기 17일전




방수



미 장 재


SHERT 방 수 제

5일

납기 15일전


EXPANS10N JOINT

5일

납기 15일전

 

무 수 축 물 탈

5일

납기 15일전


인 조 석

7일

납기 17일전


코 킹 석

5일

납기 15일전




석재



타 일 류


견 치 석

7일

납기 17일전

SAMPLE 결정기간제외

외 장 타 일

20 일

납기 30일전

"

내 장 타 일

20 일

납기 30일전


논 스 립 타 일

20 일

납기 30일전










판제



택 스 류








방 라 이 트

10 일

납기 20일전


석 고 보 드

10 일

납기 20일전


아 미 텍 스

10 일

납기 20일전


아스칼 텍스

10 일

납기 20일전


암 면 텍스

10 일

납기 20일전


스 치 로 폴

5일

납기 15일전


아 이 소 핑 크

5일

납기 15일전


암 면

10 일

납기 20일전


유 리 면

10 일

납기 20일전


온 돌판 넬

10 일

납기 20일전


4-2



구분


품명

발 주 후
소요시간

요구접수
시 한


비고



창호



건구금물


후 로 아 힌 지

5일

납기 15일전


도 아 록

5일

납기 15일전


보 주 정 첩

5일

납기 15일전


가 구 류

30 일

납기 50일전





페 인 트



일 반 재




조 합 페인 트

5일

납기 15일전


광 명 단

5일

납기 15일전


신 너

5일

납기 15일전


황 동 줄눈 대

5일

납기 15일전


논 스 립

5일

납기 15일전


GEOTEX TILE

5일

납기 15일전








PVC





바닥재








PVC 파이프

5일

납기 15일전


면 목

5일

납기 15일전


목 지 붕

5일

납기 15일전


THP관

5일

납기 15일전


인조잔듸

10일

납기 20일전


지 수 판

5일

납기 15일전


록 스 토 롱

15일

납기 50일전


모 노 륨

15일

납기 50일전


비닐무석면타일

15일

납기 50일전


벽 지

20일

납기 50일전

SAMPLE 결정기간 제외

장 판 지

15일

납기 50일전

"






배관자재






동파이프

30일

납기 45일전


폴리에틸렌피복강관

30일

납기 45일전


XL-PIPE

5일

납기 15일전


배관연결재

30일

납기 45일전

30mm이상 주문생산

주 철 관

90일

납기 105일전


VALVE

20일

납기 45일전


4-3



구분


품명

발 주 후
소요기간

요구접수
시한


비고









설 비 류








보일러 (상업용)

90일

납기 105일전

외산자재는 + 45일

버 너 (가정용)

30일

납기 45일전

"

TANK

30일

납기 105일전

"

PUMP(대용량)

90일

납기 105일전

"

PUMP(소용량)

45일

납기 60일전

"

냉동기

90일

납기 105일전

"

위생도기

60일

납기 75일전

"

주방기구

60일

납기 78일전

"

항온항습기 (대 )

90일

납기 105일전

"





설 비 류




항온항습기 (소)

60일

납기 60일전

외산자재는 + 45일

FAN류

30일

납기 45일전

"

공해방지 기

40일

납기 55일전

"

소방설비

30일

납기 45일전

"

에레베이터

150일

납기 150일전

"








전기자재








Generator

90일

납기 105일전

외산자재는 + 45일

Transformer

90일

납기 105일전

"

산업등기구

30일

납기 45일전

"

일반등기구

30일

납기 45일전

"

전선

30일

납기 45일전

"

수배전반

30일

납기 45일전

"

U. P. S

90일

납기 75일전

"

V. C. B

30일

납기 45일전

"




가설철재




강기관,써포트

3일

납기 13일전


Camp

10일

납기 45일전


Euro Form

15일

납기 30일전


Bracket

10일

납기 25일전






가설목재



기타가설재




일반합판

5일

납기 15일전


태고합판

10일

납기 20일전


미송각재

5일

납기 15일전


천막,방풍막

5일

납기 15일전


폼타이

5일

납기 15일전


가설철재부속

5일

납기 13일전


4-4


별첨 13.2 견적개봉


견 적 내 용


개 봉 책 임 자

실 행 예 산 금 액

이  사

300, 000, 000 이상

부  장

100, 000, 000 이상

과  장

 10, 000, 000 이상

담 당 자

 10, 000, 000 미만

 

별첨 13.3 사용료율 산정표


사용료율 산정표



구분

내용
연수

사용
료율


해당품목


산 정 방 법

1 가설철재
(수량관리)


3년



0.536



가설철재
(강기관,써포트
,유로폼)

1.구입시: 취득가 x0.536×1/12(월사용료)
2.1회계년도 마감후:
잔존가액 x0.536×1/12(월사용료)
3.잔존가액 : 10%

2 CAMP
(단품관리)


2년



0.684



CAMP



1. 구입시 :취득가x0.684N1/12(월사용료)
2. 회계년도 마감후
잔존가액 x0.684×1/12(월사용료)
3. 잔존가액 : 10%

3.콘테이너



4년



0.438







1.구입시 : 취득가 x0.438×1/12(월사용료)
2.회 계년도 마감후
잔존가액 x0.438×1/12
3.잔존가액 : 10%

4 가설목재


18
개월

가설자재
환수량
준수율표

합판,각재 등
목재류

1. 재고조정시 발생
2. 전용 및 환수시 발생
3. 허득가액과 등급판정후 차액부과

5.판 넬

18
개월

"

판넬

1. 취득시 ,각 규격 판넬가격표에 의거 취득
2. 사용료:취득가액과 등급판정 후 차액부과

6.소모성
가설재




50%


강기관PIN,크램
프,주벤드PIN,
B.T PIN등

전출 및 환수시 입고가격외 50% 부과


7.일반자재







A: 100%
B: 50%
C: 30%
D: 10%

일반자재



전출 및 환수시 등급에 따라 적용



*가설철재는 총금액 환산후 본당 평균감가액 현장보유수량에 전산자동 부과

 

별첨 13.4가설자재환수량 준수율표


가설자재환수량 준수율표



구분


새 분 류



단위

공 사 기 간


비고

6개월
미만

12개월
미만

18개월
미만

18개월
이상



목 재 류


제재목(소각재)

제재목(대각재)

원 목



"
"

50%

80%

90%

40%

70%

80%

30%

60%

70%

20%

50%

60%


6치 미만

6치 이상


철 재 류



고정자산

할판, 판넬류

가설철재

소모성 가설재

CAMP류





EA


60%

95%

80%

100%

50%

93%

75%

100%

40%

90%

70%

100%

30%

87%

65%

100%


3×6만 적용

4×8만 적용



 

별첨13.5 자재총괄소요계획서

자재총괄 소요계획서

공사 CODE  

    

공종 CODE

 

현    장

현장명   

 

   공종명     

 

 

   작성자      

 

작성일자

 

 

 


품명


규격


단위

실 행 예 산

월별 소요계획

수량

단가

금액

 년
 월












 


 


 


 


 


 


 


 


 


 


 


 


 


 


 


 


 


 


 


 


 


 


 


 


 


 


 


 


 


 


 


 


 


 


 


 


 


 


 


 


 


 


 


 


 


 


 


 


 


 


 


 


 


 


 


 


 


 


 


 


 


 


 


 


 


 


 


 


 


 


 


 


 


 


 


 


 


 


 


 


 


 


 


 


 


 


 


 


 


 


 


 


 


 


 


 


 


 


 


 


 


 


 


 


 


 


 


 


 


 


 


 


 


 


 


 


 


 


 


 


 


 


 


 


 


 


 


 


 


 


 


 


 


 


 


 


 


 


 


 


 


 


 


 


 


 


 


 


 


 


 


 


 


 


 


 


 


 


 


 


 


 


 


 


 


 


 


 


 


 


 


 


 


 


 


 


 


 


 


 


 


 


 


 


 


 


 


 


 


 


 


 


 


 


 


 


 


 


 


 


 


 


 


 


 


 


 


 


 


 


 


 


 


 


 


 


 


 


 


 


 


 


 


 


 


 


 


 


 


 


 


 


 


 


 


 


 


 


 


 


 


 


 


 


 


 


 


 


 


 


 


 


 


 


 


 


 


 


 


 


 


 


 


 


 


 


 


 


 


 


 


 


 


 


 


 


 


 


 


 


 


 


 


 


 


 


 


 


EOM구-0100-01-0              (A4 210×297)


별첨 13.6 월 자재소요계획서

(       )월 자재소요계획서


공사CODE
 
현장명
 
현     장
작성자
 
작성일자
 
 
 

 



품명




규격




단위


당월 소요계획

당월투입

4)

잉 여 재고

전기이월
(1)

신규구입
(2)


(1)+(2)=(3)

비축
(3)-(4)


전출

 


 


 


 


 


 


 


 


 


 


 


 


 


 


 


 


 


 


 


 


 


 


 


 


 


 


 


 


 


 


 


 


 


 


 


 


 


 


 


 


 


 


 


 


 


 


 


 


 


 


 


 


 


 


 


 


 


 


 


 


 


 


 


 


 


 


 


 


 


 


 


 


 


 


 


 


 


 


 


 


 


 


 


 


 


 


 


 


 


 


 


 


 


 


 


 


 


 


 


 


 


 


 


 


 


 


 


 


 


 


 


 


 


 


 


 


 


 


 


 


 


 


 


 


 


 


 


 


 


 


 


 


 


 


 


*특기사항 : 1) 신규구입(2)은 익월재고 비축분포함
2) 당월투입(4)은 (당)월 공사 실투입분

EOM구-0100-02-0

별첨13.7 자재요구서

 


발행번호
CODE번호
공사명

  자   재   요   구   서

현 장
자재부
 
 
 
 
 
       년   월   일
요구자:
/
/
코드
번호
실행예산
旣執行
資材部措置
단가
금액
납기
공종
용도
수량
단가
금액
今回請求
專用
購入

 

 

 

 

 

 

 

 

 

 

 

 

 

 

 

 

 

 

 

 

 

 

 

 

 

 

 

 

 

 

 

 

 

 

 

 

 

 

 

 

 

 

 

 

 

 

 

 

 

 

 

 

 

 

 

 

 

 

 

 

 

 

 

 

 

 

 

 

 

 

 

 

 

 

 

 

 

 

 

 

 

 

 

 

 

 

 

 

 

 

 

 

 

 

 

 

 

 

 

 

 

 

 

 

 

 

 

 

 

 

 

 

 

 

 

 

 

 

 

 

 

 

 

 

 

 

 

 

 

 

 

 

 

 

 

 

 

 

 

 

 

 

 

 

 

 

 

 

 

 

 

 

 

 

 

 

 

 

 

 

 

 

 

 

 

첨부

 

1)示方書(   )部          2)細部圖面(    )部

 

    특기사항

 

 

EOM구-0100-03-0

 

별첨 13.8 자재단가 구매계약서


관리번호 :  제        -         호

 

자재단가 구매계약서

 

 

 

 

 

 

 

 

 

 

 

(주)기술사사무소 성우엔지니어링

EOM구-0100-04-0

 

자재 단가 구매 계약서

 

    본 계약을 체결함에 있어서 매수자(주) EOM 대표이사 000을 "갑'이라 하고, 매도자를 "을"이라 하여 다음과 같이 계약을 체결한다.


-다       음-


1. 계약유효기간 :     년    월   일 -     년   월   일 까지로 하며 계약 종료시 재 계약함을 원칙으로 한다.

2. 계약내역

                          (VAT 별도)

NO

품   명

규   격

단   위

수   량

단   가

비   고

 


 


 


 


 


 


 


 


 


 


 


 


 


 


 


 


 


 


 


 


 


 

3. 지불조건:당사 지불조건에 준함(어음         일, 현금)

당사자는 위의 내용과 계약일반조건에 의하여 계약을 체결하고, 2통을 작성하여 각각 1통씩 보관한다.

년    월    일

        갑:

          주소:

          상호:

          대표자:

        을:

          주소:

          상호:

          대표자:

           

4-2

   

단가 계약 일반 조건


제1조:(총칙)본 계약은 물품을 공급함에 있어 기본 단가계약을 체결함으로서 매수자 "갑"과 매도자 "을"은 대등한 입장에서 서로 협력하여 쌍방의 신뢰에 따라 성실히 계약을 이행한다.

제2조.(계약변경)계약 체결후 품목별 특성에 따른 원재료 및 기타 사유로 인하여 ±5%이상 단가 변동요인 발생할시 쌍방 합의에 의하여 재조정 할 수 있다.

제3조:(권리, 의무 승계)"을"은 계약의 권리와 의무를 제3자에게 양도, 승계할 수 없으며, 부득이한 경우 "갑'의 승인을 받은때는 가능한 것으로 한다.

제4조:(발주 및 납품방법)"을"은 계약체결 후 물품납품에 따른 기본 조건은 "갑"의 발주서를 원칙으로 한다.

제5조:(계약해지)다음의 각 사항에 의거"을"의 귀책사유가 발생한 경우 "갑"의 통보(구두,서면)로 해약됨은 물론 "을"은 이로 인하여 발생된 "갑"의 손해 일체를 변상하여야 한다.

    ①"을"은 이 본계약을 "갑'의 사전 승인 없이 제3자에게 대행 또는 양도하였을 경우

    ②"을'이 능력상실등의 이유로 계약이행이 불가능하다고 판단된 경우

    ③"갑"의 발주지시서에 위배되는 행위 발생시

    ④기타 본 계약의 각 조항을 위반한 사유로 계약행위를 해치는 경우

제6조:(분쟁의 해결)이 계약에 관하여 분쟁이 발생한 때에는 당사자 쌍방은 상호 신뢰에 의하여 해결하며, 법정 판결을 필요로 하는 경우 "갑"의 소재지 관할 법원으로하고, 본 계약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관계 법령이나 일반 판례에 따른다.

제7조:(특약조건)이 계약에 정하지 아니한 사항에 대하여는 "갑"과 "을"의 대등한 지위에서 합의특약으로 정한다


4-3

 

*별지 1

 

◎계약내역                                                                                     (VAT 별도)

NO

품명

규격

단위

수량

단가

비고

 


 


 


 


 


 


 


 


 


 


 


 


 


 


 


 


 


 


 


 


 


 


 


 


 


 


 


 


 


 


 


 


 


 


 


 


 


 


 


 


 


 


 


 


 


 


 


 


 


 


 


 


 


 


 


 


 


 


 


 


 


 


 


 


 


 


 


 


 


 


 


 


 


 


 


 


 


 


 


 


 


 


 


 


 


 


 


 


 


 


 


 


 


 


 


 


 


 


 


 


 


 


 


 


 


 


 


 


 


 


 


 


 


 


 


 


 


 


 


 


 


 


 


 


 


 


 


 


 


 


 


 


 


 


 


 


 


 


 


 


 


 


 


 


 


 


 


 


 


 


 


 


 


 


 


 


 


 


 


 


 


 


 


 


 


 


 


 


 


 


 


 


 


 


 


4-4


별첨 13.9 발주품의서


발주 품의서
요 구NO:

품 의NO:        일자:











CODE
상호명
(부서명)
전 화 번 호
성       명
비    고
공사명│
(인수처)






소 장:

담 당:


거래처
(발송처)






대 표:

담 당:


품  의






부장:

담당:







통제구분



1.일반 2.단가 3.본사


납품
조건






1.상차 2.도착 3.하차


4.지정하자 5.설치
구매방법

1.수의 2.지명 3,경쟁
지불조건

1. 현금 2.어음

지불
방법




1.정기 2.즉시 3.계약
계약이행보증금    %, 하자이행보증금
선금 %,중도금 %, 완료후 %
CODE
품 명/ 규 격
단위
수량
단가
금액
납기
공종CODE

 
 
 
 
 
 
 
 
 
 
 
 
 
 
 
 
 
 
 
 
 
 

 
 
 
 
 
 
 
 
 
 
 
 
 
 
 
 
 
 
 
 
 
 
 
 
 
 
 
 
 
 
 
 
 
 
 
 
 
 
 
 
합        계
 
 
 
VAT별도
특기사항             실행예산        원   실행대비율            %
EOM구-0100-05-0
 
발  주  처
품의NO:        
일자:
등록번호
 
상    호
법인명
(주)기술사사무소 성우엔지니어링
성    명
 
사업장
 주   소
 
업태
 
종목
 
 
CODE
상호명(부서명)
전화번호
성   명
비 고
공사명
(인수처)
 
 
 
소장:
담당:
 
거래처
(발송처)
 
 
 
소장:
담당:
 
품의
 
 
 
소장:
담당:
 
발주
조건
통제구분
 
1.일반2.단가3.본사
납품
조건
 
1.상차2.도착3.하차
4.지정하차5.설치
구매방법
 
1.수익2.지명3.경쟁
지불조건
 
1.현금2.어음
지불
방법
 
1.정기2.즉시3.계약
계약이행보증금%,하자이행보증금
선금중,도금,완료후%
CODE
품명/규격
단위
수량
단가
금액
납기
공종CODE
 
 
 
 
 
 
 
 
 
 
 
 
 
 
 
 
 
 
 
 
 
 
 
 
 
 
 
 
 
 
 
 
 
 
 
 
 
 
 
 
 
 
 
 
 
 
 
 
 
 
 
 
 
 
 
 
합        계
 
 
 
VAT별도
특기사항
 
 
 
(거래처용)
EOM구-0100-06-0

 

발주 통보서

요구NO:
품의NO:          일자:
 
 
 
 
CODE
상호명(부서명)
전화번호
성     명
비  고
공사명
(인수처)
 
 
 
소장:
담당:
 
거래처
(발송처)
 
 
 
소장:
담당:
 
품의
 
 
 
소장:
담당:
 
발주
조건
통제구분
 
1.일반2.단가3.본사
납품조건
 
1.상차2.도착3.하차
4.지정하차5.설치
구매방법
 
1.수익2.지명3.경쟁
지불조건
 
1.현금2.어음
지불방법
 
1.정기2.즉시3.계약
계약이행보증금%,하자이행보증금
선금,중도금,완료후%
CODE
품명/규격
단위
수량
단가
금액
납기
공종CODE
 
 
 
 
 
 
 
 
 
 
 
 
 
 
 
 
 
 
 
 
 
 
 
 
 
 
 
 
 
 
 
 
 
 
 
 
 
 
 
 
 
 
 
 
 
 
 
 
 
 
 
 
 
 
 
 
 
 
 
 
 
 
 
 
합          계
 
 
 
VAT별도
특기사항
 
 

  (현장용)
EOM구-0100-07-0
 
별첨13.10 시운전(입고)완료 확인서

시운전(입고)완료 확인서







                    담당

                    대리

                    과장

                    부장





                    /

                    /

                    /

                    /

 

현   장   명 :

품         명 :

규         격 :

수         량 :

발 주 금 액 :                                (VAT포함)

기 지 급 액 :                                (VAT포함)

금회지급액 :                                (VAT포함)

상   호   명 :

상기 품목을      년     월     일 시운전(입고) 완료 하였음을 확인함
                       
                      현장소장:           인
                      담  당 자:           인
                      관      리:           인

 

자   재   부

EOM구-0100-08-0

별첨 13.11 납품계약서


    본 납품 계약을 체결함에 있어 (주)기술사사무소 성우엔지니어링               

    대표 이사              을 "갑"이라 칭하고         

    대표 이사              을 "을"이라 칭하고 다음과 같이 계약을 체결한다.

 

제 1조 (내 역)

NO

품    명

규  격

단위

수량

단가

금액

1







2







3







4







5







6







7







8








TOTAL






 

    제 2조 (계약금액)

        일금:

        단, 부가가치세는 별도로 한다.

    제 3조 (지불방법)

        계 약 금 (         %) 일 금 :

        중 도 금 (         %) 일 금 :

        잔     금 (         %) 일 금 :

    대금 지불은 소정의 검수절차를 필한 후 "을"의 청구에 의하여 현금 또

    는 은행도 어음으로 정기 지불일에 지급한다.

    제 4조 (이행보증)

        "을"은 계약이행 보증금 또는 계약이행 보증보험증권(계약금액의 10%)을 "갑"에게 제출하여야 한다.

    제 5조 (납품장소) "을"은 "갑"이 요청한 (         )현장에 납품하며 부득이한 경우 "갑"이 별도 지정한 장소로 한다.


3-1

EOM구-0100-09-0

 

    제 6조 (납품기한)

    제 7조 (지체보상)

      "갑'은 "을"이 제 6조의 납품기한까지 이행하지 못할시에는 경과 일수 1일에 대하여 계약금액의 1천분지 3에 해당하는 금액을 지체상금으로 납품 대금에서 공제한다.

    제 8조 (설 치)

      1. 시공설치도인 경우 인수완료전에 발생되는 일체의 사고(변질, 파손, 분실, 인사 사고등)에 대한 책임을 "을"이 한다.

      2. "을"은 산재보험 가입을 원칙으로 하고 법이 정하는 제반조치를 "을의 책임하에 행하여야 하며, "갑"이 보험에 일괄 가입할 경우 "을"은 피해자가 발생할시 민형사상 및 법이 정한 책임을 져야하고, 피해자 요양 및 가족의 생계등 법적으로 보상되는 이의 제반비용 및 문제가 발생하였을 경우 이를 책임져야 한다.

    제 9조 (검수 및 대금청구)

      1. "을"은 "갑"이 지정한 검수원의 검사기준에 합격하여야 하며 요구된

      제반 서류를 제출하여야 한다.

      2. 지불요청시 거래명세서(검수보고), 계산서를 첨부 신청해야 한다.

    제 10조 (하자보증)

      "을"은 검수완료일로부터 (     )년간 하자 책임을 부담하고 "갑"은 "을'이 하자보증금으로 계약금액의 (     %)에 해당하는 일금:(           )을 예치하거나 보증보험증권을 제출하여야 하며, "갑"이 하자여부 판단에 의거 "을"은 즉시 하자보수를 시행하여야 한다.

    제 11조 (해약)

      다음 각 항에 의거 "을"의 귀책사유로 인한 책임시 "갑"의 일방적 통보(구두 또는 서면)로 해약됨은 물론 "을"은 이로 인하여 발생된 "갑"의 손해 일체를 변상하여야 한다.

      1. "을"이 본 계약을 "갑"의 사전승인없이 제 3자에게 대행 또는 양도하였을 경우

      2. 본 계약 각 조항을 위반한 경우

      3. "을"이 능력상실로 계약이행이 불가능하다고 판단될 경우


3-2

 

    제 12조 (수량 및 규격변경)

      본 계약의 연관된 건으로 수량 및 규격 변동을 요할시는 본 계약에 준하여 증감할 수 있다.

    제 13조 (문구의 해석)

      본 계약 문구에 대하여 쌍방 이견이 있을시에는 "갑"의 해석을 따른다.

    제 14조 (문구의 해석)

      본 계약문구에 관한 소송은 "갑"의 소재지 관할법원으로 하고 본 계약서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일반관례에 의하여 본 계약을 증하기 위하여 "갑"과 "을" 각 한통씩 보관한다.

    * 특 기 사 항 :


                  년      월      일

     

    갑:  주      소:

          상      호: 주식회사  EOM

          대표이사:


    을:  주      소:

          상      호:

          대표이사:


3-3

 

별첨 13.12 거래명세서

 


거래명세서(원본)

년      월      일
 
 결
 
 
 
공사명 :














등록 번호
 
NO:





 
등록
번호


000-00-000
상호
(법인)
 
성명
 
상호
(주) EOM
성명

주소

사업장 주소
 


업태


건설
서비스
부동산
 



토건.전기공사
 임대.기술용역

업태
 
종목
 
합계금액(공급가액+세액) 일금                 원정(              )
월일
코드번호
품명
규격
단위
수량
단가
공급가액
세액
비고
 

 

 

 

 

 

 

 

 

 

 

 

 

 

 

 

 

 

 

 

 

 

 

 

 

 

 

 

 

 

 

 

 

 

 

 

 

 

 

 

 

 

 

 

 

 

 

 

 

 

 

 

 

 

 

 

 

 

 

 

차량번호



인수자                     (인)
기사성명
(인)
EOM구-0100-10-0

(4 - 1 업체용)

거래명세서 (검수보고)

년     월     일


자재부
회계부






/
/
공   사   명



등록번호


CODE :
거래처CODE
 
상  호
(법인명)









공 종 명








1.본사구입
2.현장구입
 사업장
주  소





공종CODE






3.입,출고
4.입고
업태











품 의 NO






5.출고
합계금액(공급가액+세액)  일금             원정(                  )
월일
코드번호
품명
규격
단위
수량
단가
공급가액
세액
비고
 

 

 

 

 

 

 

 

 

 

 

 

 

 

 

 

 

 

 

 

 

 

 

 

 

 

 

 

 

 

 

 

 

 

 

 

 

 

 

 

 

 

 

 

 

 

 

 

 

 

 

 

 

 

 

 

 

 

 

 

차량번호


인수자                  (인)
기사성명
(인)
EOM구-0100-11-0

(4 - 2 지불확인용)

 

 거래명세서(입고전표)

년     월     일

 결
 
 
 
공사명
등록
번호
 
CODE:
거래처코드

 

공종명
 
1. 본사구입
상호
(법인명)
 
 
공종
CODE
 
2. 현장구입
사업장
주소
 
3. 입.출고
품의
NO
 
4. 입고
업태
 
 
5. 출고
합계금액(공급가액+세액)일금             원정(W          )
월일
코드번호
품명
규격
단위
수량
단가
공급
가액
세액
비고
 
 
 
 
 
 
 
 
 
 
 
 
 
 
 
 
 
 
 
 
 
 
 
 
 
 
 
 
 
 
 
 
 
 
 
 
 
 
 
 
 
 
 
 
 
 
 
 
 
 
차량번호
 
 
인수자:                        인
기사성명

(4-3현장보관용)
EOM구-0100-12-0

 

거래명세서(입고전표)

년     월     일
자 재 부



 
공 사 명




등록
번호

CODE:
거래처
CODE


상호
(법인명)

       




        




공종명




        



1. 본사구입
2. 현장구입

사업장
주  소






공종
CODE




3. 입.출고


품의NO




4. 입고
업태



 종
 목



5. 출고
 합계금액(공급가액 + 세액) 일금          원정(                  )
 월일
코드번호 
품명 
규격 
단위 
수량 
단가 
공급가액 
세액 
비고 
 

 

 

 

 

 

 

 

 

 

 

 

 

 

 

 

 

 

 

 

 

 

 

 

 

 

 

 

 

 

 

 

 

 

 

 

 

 

 

 

 

 

 

 

 

 

 

 

 

 

 

 

 

 

 

 

 

 

 

 

차량번호


    현장소장:              (인)

    인 수 자:               (인)

기사성명


(인)

EOM-구-0100-13-0
(4 - 4 본사보고용)

별첨 13.13 검수확인조서

검 수 확 인 조 서

 
 
 
현장CODE:
현장명
거래처명:
발주CODE:
현장기술담당
 
현장관리담당
 
    (중간/최종)                            검   수  상  세  내  역
발 주 내 역
검  수(기성)   내  역
품목
수량
단가
금액
전회 기성
금회기성
기성누계
잔  액
수량
금액
수량
금액
수량
금액
수량
금액
 
 
 
 
 
 
 
 
 
 
 
 
 
 
 
 
 
 
 
 
 
 
 
 
 
 
 
 
 
 
 
 
 
 
 
 
 
 
 
 
 
 
 
 
 
 
 
 
 
 
 
 
 
 
 
 
 
 
 
 
 
 
 
 
 
 
 
 
 
 
 
 
 
 
 
 
 
 
 
 
 
 
 
 
 
 
 
 
 
 
 
 
 
 
 
 
 
 
 
 
 
 
 
 
 
 
 
 
 
 
 
 
 
 
 
 
 
 
 
 
TOTAL
 
 
 
 
 
 
 
 
 
 
년     월     일
 
위와 같이 검수 상세 내역을 확인함.

 

                             현   장   소   장                  인                         
EOM구-0100-14-0
별첨13.14 자재수불카드

자  재  수  불  카  드

공사명:                                            NO.
품명

규 격

단 위



CODE

기준단가



 







본사 구입
현장구입
전입
전출
소모
재고
공종및

CODE
















 

 

 

 

 

 

 

 

 

 

 

 

 

 

 

 

 

 

 

 

 

 

 

 

 

 

 

 

 

 

 

 

 

 

 

 

 

 

 

 

 

 

 

 

 

 

 

 

 

 

 

 

 

 

 

 

 

 

 

 

 

 

 

 

 

 

 

 

 

 

 

 

 

 

 

 

 

 

 

 

 

 

 

 

 

 

 

 

 

 

 

 

 

 

 

 

 

 

 

 

 

 

 

 

 

 

 

 

 

 

 

 

 

 

 

 

 

 

 

 

 

 

 

 

 

 

 

 

 

 

 

 

 

 

 

 

 

 

 

 

 

 

 

 

 

 

 

 

 

 

 

 

 

EOM구-0100-15-0
별첨 13.15 보환전환표

                          NO .
구   분
보관전환표(송 장)
년   월   일












1
수   정
2
반납.취소
 
발   송   처
인   수   처
공   사
공  종
공  사
공  종
코드:
코드:
코드:
코드:
이름:
이름:
이름:
이름:
코드번호
품명
규격
단위
수량
등급
단가
금액
비고
 

 

 

 

 

 

 

 

 

 

 

 

 

 

 

 

 

 

 

 

 

 

 

 

 

 

 

 

 

 

 

 

 

 

 

 

 

 

 

 

 

 

 

 

 

 

 

 

 

 

 

 

 

 








차량번호 :

운반비:

인수자:







창고
정문













 

 

 

(인수처 보관용 4 - 1)
EOM구-0100-16-0

                        NO
구   분


보관전환표(입고전표)

년   월   일
 
 


 
 

1

수 정
2
반납.취소
 
발   송   처
인   수   처
공   사
공   종
공   사
공   종
CODE:
CODE:
CODE:
COOE:
이름:
이름:
이름:
이름:
CODE번호
품명
규격
단위
수량
등급
단가
금액
비고
 

 

 

 

 

 

 

 

 

 

 

 

 

 

 

 

 

 

 

 

 

 

 

 

 

 

 

 

 

 

 

 

 

 

 

 

 

 

 

 

 

 

 

 

 

 

 

 

 

 

 

 

 

 












차량번호:
운 반 비:
 인 수 자:



창고
정문













 

 
 

 

(인수처 보고용 4 - 2)
EOM구-0100-17-0
                      NO .
구 분

보관전환표(출고전표)
년   월   일








1
수  정
2
반납.취소
 
발 송 처
인 수 처
공 사
공 종
공 사
공 종
CQDE:
CODE:
OODE:
CODE:
이름:
이름:
이름:
이름:
CODE번호
품 명
규격
단위
수 량
등급
단가
금   액
비고
 

 

 

 

 

 

 

 

 

 

 

 

 

 

 

 

 

 

 

 

 

 

 

 

 

 

 

 

 

 

 

 

 

 

 

 

 

 

 

 

 

 

 

 

 

 

 

 

 

 

 

 

 

 
 
 



 
차량번호:
운 반 비:
인 수 자:
 
 




창고
정문













 

 

 
 

(출고처 보고용 4 - 3)
EOM구-0100-18-0
                      NO
구분

보관전환표(원본)

년   월   일
 









1
수정
2
반납.취소
 
발  송  처
인  수  처
공  사
공  종
공  사
공  종
CODE:
CODE:
CODE:
COOE:
이름:
이름:
이름:
이름:
코드번호
품명
규격
단위
수량
등급
단가
금액
비고
 

 

 

 

 

 

 

 

 

 

 

 

 

 

 

 

 

 

 

 

 

 

 

 

 

 

 

 

 

 

 

 

 

 

 

 

 

 

 

 

 

 

 

 

 

 

 

 

 

 

 

 

 

 

 
 
차량번호:
운반비:
안수자:
 



 창고
정문
















 

 

 
 
          (출고처 보관용 4 - 4)
EOM구-0100-19-0
 
별첨 13.16 월 잉여자재보고서
 
월 잉여자재 보고서




                      현장
                      자재부


                      /
                      /
현 장 명 :                     현 장 코 드 :
품  명
규  격
단위
재 고 향
 잉 여 자 재
비 고
 

 

 

 

 

 

 

 

 

 

 

 

 

 

 

 

 

 

 

 

 

 

 

 

 

 

 

 

 

 

 

 

 

 

 

 

 

 

 

 

 

 

 

 

 

 

 

 

 

 

 

 

 

 

 

 

 

 

 

 

 

 

 

 

 

 

 

 

 

 

 

 

 

 

 

 

 

 

 

 

 

 

 

 

주) ① 매월 25일 까지 자재부 도착요
    ② 잉여자재는 전용가능한 수량 기입
    ③ 해당 현장만 보고
EOM구-0100-20-0

 

별첨13.17 자재투입집계표


**** 자 재 투 입 집 계 표 ****

                        PGM - ID : KM3501

                        DATE      :

처리부서 : D1060 자재부    년    월        PAGE      :


공사번호 본사구매  현장구매  전입  소계  전출  소모 사용료 소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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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월계, 년계, 누계>>

EOM구-0100-21-0

 

별첨 13.18 발생재처리 현황


발생재 처리현황

NO
현장명
담당
소장
년   월   일  현재
 
 
 
 

 

품명
규격
실행예산
투입량
매각처분량
투입
수량
금액
입고
소모
전누계
금 회
 
 
 
 
 
 
 
 

 

 
 
 

 

 

 

 

 
 
 
 
 
 
 
 

 

 
 
 

 

 

 

 

 
 
 
 
 
 
 
 

 

 
 
 

 

 

 

 

 
 
 
 
 
 
 
 

 

 
 
 

 

 

 

 

 
 
 
 
 
 
 
 

 

 
 
 

 

 

 

 

 
 
 
 
 
 
 
 

 

 
 
 

 

 

 

 

 
 
 
 
 
 
 
 

 

 
 
 

 

 

 

 

 
 
 
 
 
 
 
 

 

 
 
 

 

 

 

 

 
 
 
 
 
 
 
 

 

 
 
 

 

 

 

 

 
 
 
 
 
 
 
 

 

 
 
 

 

 

 

 

 
 
 
 
 
 
 
 

 

 
 
 

 

 

 

 

 
 
 
 
 
 
 
 

 

 
 
 

 

 

 

 

 
 
 
 
 
 
 
 

 

 
 
 

 

 

 

 

*적요 :
 
 
EOM구-0100-22-0

 
 

납 품 변 경 계 약 서

 

    199   년  월  일             (주)기술사사무소 성우엔지니어링 대표이사                 과

                    대표이사             간의

납품계약에 대하여 아래와 같이 변경 계약을 합의한다.

-  아         래 -

1. 건   명:

2. 계약변경사항:

    1) 계약금액 : 당초 계약금액에서 일금         원정(w           )을 (증액, 감액) 한다. (VAT별도, 포함)

3. 변경사유

4. 본 계약에 합의한 이외의 사항은 당초 납품계약서에 의한다.

5. 본 계약변경을 입증하기 위하여 계약서 2통을 작성, 쌍방이 서명날인하여 각 1부씩 보관한다.


년       월       일


    주      소 : 서울 특별시

    상      호 : (주)기술사사무소 성우엔지니어링

    대표이사 :


    주      소 :

    상      호 :

    대표이사 :

 

별첨 13.20 견적 대비표

견 적 대 비 표

현 장 명 :

품명


규격


단위

실행예산

수량

1)
2)
3)

비고

수량
단가
금액
단가
금액
단가
금액
단가
금액
 

 

 

 

 

 

 

 

 

 

 

 

 

 

 

 

 

 

 

 

 

 

 

 

 

 

 

 

 

 

 

 

 

 

 

 

 

 

 

 

 

 

 

 

 

 

 

 

 

 

 

 

 

 

 

 

 

 

 

 

 

 

 

 

 

 

 

 

 

 

 

 

 

 

 

 

 

 

 

 

 

 

 

 

 

 

 

 

 

 

 

 

 

 

 

 

 

 

 

 

 

 

 

 

 

 

 

 

 

 

 

 

 

 

 

 

 

 

 

 

 

 

 

 

 

 

 

 

 

 

 

 

 

 

 

 

 

 

 

 

 

 

 

 

 

 

 

 

 

 

 

 

 

 

 

 

 

 

 

 

 

 

 

 

 

 

 

 

 

 

 

 

 

 

 

 

 

 

 

 

 

 

 

 

 

 

 

 

 

 

 

 

 

 

 

 

특기
사항


EOM구-0100-24-0